회장인사말
home 교수회소개 > 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제2대 교수회장 박응임 인사드립니다.
제 1대 교수회장 선거에 이어 제 2대 교수회장 선거에서도 높은 투표율로 보여주신 교수회에 대한 교수님들의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에 보답하는 자세로 최선을 다해 교수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폭 넓게 경청하고 반영하며 교수회와 학교의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지난 교수회에서 부회장으로 일하면서 느낀 점은 무엇보다 교수님들과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늘 큰 귀로 듣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교수회가 되겠습니다.
현재 대학은 대내외적으로 여러 가지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능동적인 교수회의 역할은 더욱 중요합니다. 학교 현안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불합리함에 대해서는 ‘아니오’라고 당당하게 말하겠습니다. 그리고 올바른 대학의 발전 방안을 확립하고 실행하기 위해 교수회 본연의 임무인 견제와 균형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겠습니다.
제 2대 교수회가 당면한 현안으로는 2018년 5월 시행예정인 고등교육법의 대학평의원회 설치에 따른 교수회의 위상 재정립, 간선제에서 직선제로 변경되는 총장 선출제도에 따른 총장직선제의 안착 및 교육‧연구 및 학생지도비 삭감 저지 등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가오는 대학 기본역량 진단 결과에 따른 대책 마련, 도청소재 지역중심대학의 위상 제고 및 경북지역 국공립대 통합 관련 등은 우리대학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교수회가 다루어야 할 주요 주제들입니다.
교수회는 이 같은 현안들을 해결하고 미래의 희망을 도출해내기 위해 교수님들의 활발한 토론 및 의견수합의 장을 적극 마련하겠습니다. 교수회장인 저 혼자의 지혜와 힘은 보잘 것 없으나 교수님들이 관심과 참여로 집단지성과 하나 된 힘을 발휘해주시면 희망이 현실이 될 거라 믿습니다.
제 2대 교수회에서 봉사해주실 강미아 교수님, 김태완 교수님, 전성건 교수님, 최돈승 교수님과 함께 교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하게 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수님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감사드립니다.
교수회장 박응임 올림